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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 포스터의 목적과 조건
포스터는 어떠한 내용을 많은 사람들에게 시각을 통하여 전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선전 디자인이다.
그러므로 포스터 디자인의 조건으로는 우선 눈에 잘 띄어야 하며 전달하려는 내용을 한눈에 알아볼수 있도록
간결하고 명료해야 한다.

주제나 문자의 크기 및 배색이 아름답고 창의적이며 참신한 감각으로 설득력있고 전달 효과가 높아야 한다.
색의 수는 될 수 있는 대로 세 가지나 다섯 가지로 제한 하는 것이 좋으며, 눈에 잘 띄는 선명한 색을 쓰는
것이 효과적이다.

포스터의 종류
포스터는 알리는 내용에 따라 안내 포스터, 계몽포스터, 상업선전 포스터와 교통안전 따위의 공공 포스터로
나눌수 있으며, 그림을 주로 한 것과 사진을 주로 한 것 등이 있다. 또한 게시하는 장소에 따라 옥외 포스터,
옥내 포스터, 차내 포스터로 나눈다.
 
  간판에 이어 역사가 가장 오래된 광고수단으로 경비가 많이 소요되지 않고 간편성이 있어 소매점· 슈퍼마켓 등 중·소
규모 광고 주에게는 유용성이 높은 광고수단입니다. 광고 비용이 엄청난 TV나 신문에 비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
효과를 낼수 있다는 점에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

  전단지광고의 특징
 

· 즉각적인 광고효과
- 전단지광고의 최대의 장점은 다른 오프라인 광고매체와 비교해 볼때 발군의 즉각적인 광고 효과을 보임.
- 신문광고와 같이 100% 원하는 고객에게 전달되며, 직투를 할 경우 높은 구독율을 보임

·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는 매체
-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양만큼 필요한 지역에 배포할 수 있음.
- 원하는 지역과 타이밍을 보다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비 낭비가 없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
  효과를 올릴수가 있음

 
  오늘날 제조업체, 특히 소비재 제조업체 및 판매기업에서는 포장을 매우 중요시하고 있으며, 미국에서는 포장산업이
자동차 산업에 다음가는 거대한 산업으로 발전되어가고 있다. 이와 같이 현대사회에서 포장이 중요시된 이유는 "포장
은 침묵의 판매원이다." 또는 "포장은 상품을 팔아주는 역할을 한다."는 두 문장은 포장이 오늘날 격렬한 판매전의 유
력한 무기의 하나로 등장하고 있음을 가장 적절히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. 원래 포장은 상품의 파손과 오손을
막고 운반, 보관, 소비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안된 것이었으나, 오늘날 사회의 발전과 생산의 대량화, 소비자
욕구의 변화에 따른 판매 경쟁의 변화를 포장의 판매에까지 확대된 것이다.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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